더 많이 움직이는 7가지 방법

팩트 체크!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자주 서서 휴식하며 일상 속 작은 활동을 쌓으면 몸을 건강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미국 운동 협의회/미국 국립보건원

스마트폰 덕분에 우리 삶은 계속해서 편리해지고 있지만, 그럴수록 우리 몸은 무거워지고 있다. 

눈과 뇌는 바쁘지만 두 다리가 한가한 여러분을 위해 굳이 시간 내서 운동하지 않더라도, 생활 속에서 움직임을 늘릴 방법을 소개한다.

이 방법은 미국 운동 협의회 에이스피트니스(Acefitness) 피트 맥콜이 제안하는 방식이다.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미국 국립보건원의 의견처럼 체중을 관리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자, 거창한 계획 없이도 우리 몸을 바꾸는 좋은 습관이다.

  1. 출퇴근 시간에 더 움직이기
    대중교통 이용 시 한 정거장 앞에 내려 걸어 보자. 자전거를 타도 좋다. 칼로리를 태우고 돈도 아낄 수도 있다. 
  2. 걷거나 자전거 이용하기
    어딘가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곳이 있고, 5km 이하 거리라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해 보자. 마트에 가거나 친구를 만나러 갈 때, 배달 대신 포장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3. 스탠딩 데스크 사용과 서서 휴식하기
    스탠드업 데스크를 사용하거나, 업무 중간에 서거나 걸어 보자. 전화나 문자, 이메일을 확인할 때 일부러 일어나 처리하면 칼로리 소모를 늘릴 수 있다.
  4. 걸으며 휴식하기
    가만히 앉아 있기보다 한 두 블록 떨어진 카페에 가보자. 동료 한두 명과 함께하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계단 이용하기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며 시간을 낭비하기보다 계단을 이용해 보자.
  6. 목적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하기
    목적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하면 더 많이 움직일 수 있다. 만약 주말에 대형 마트에 간다면 입구보다 출구 쪽에 주차해 보자. 집에 갈 때 붐비는 장소를 더 편하고 빠르게 벗어날 수도 있다.
  7. 집안일 하기
    집안일은 재미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부엌 청소, 쓰레기 버리기, 방 정리, 세탁 등과 같은 집안일은 모두 우리가 움직일 기회다.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참고문헌
acefit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