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팩트 체크!
10대는 하루 8~10시간, 성인은 7~9시간의 잠이 필요하며, 수면의 질이 낮으면 일상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미국 국립 보건 통계 센터

건강하게 사는 것에 숙면이 필수라지만, 여전히 수면은 알다가도 모르는 ‘미지의 세계’다. 피곤하면 잠을 자고 싶다가도, 막상 자려고 하면 시간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잠을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미국 국립 의학 도서관(National Library of Medicine)이 소개한 흥미로운 사실 7가지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

1. 인간은 인생의 1/3을 잠을 자면서 보낸다. 고양이는 삶의 2/3를 잔다. 코알라나 박쥐는 하루 중 22시간까지 수면에 할애한다.
2. 신생아는 하루에 14~17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 10대는 매일 8~10시간, 성인은 7~9시간의 잠이 필요하다.
3. 수면 부족은 건강에 매우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24시간 깨어 있다면, 기분이 가라앉고 몸을 제대로 움직일 수 없으며 보고 듣고 느끼는 등의 지각 기능이 떨어진다.
4. 우리 몸의 에너지는 오후 12~2시와 8~9시 사이에 감소한다. 사람들이 점심, 저녁 식사 후 느끼는 피로는 에너지의 흐름과도 연관이 있다.
5. 고도가 높으면 깊은 수면의 양이 감소하며, 수면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6. 국제 리서치 회사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시간 미만이며 국민의 59%가 자신의 수면에 만족하지 못한 채 살고 있다. 미국 국립 보건 통계 센터에 따르면 2020년 기준 미국의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수면 부족인 사람들의 비율은 31.6%다
7. 절대 변하지 않는 사실은 수면은 영양과 운동만큼 건강에 중요하다는 것이다.